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

입학지원서비스MY PRIDE OF KTC

공지사항

수시1차 면접 Q&A
입시홍보전략센터 2022.10.07
ipsi1 2022.10.07

1. 무료코드로 지원했을 경우 수험표는 어떻게 출력하나요? (고교 출결용)
 -> 우리 대학은 면접 전 수험표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. 면접 신청을 하신 후 입시홈페이지 「제출서류 확인」에서 면접 일자와 면접 장소룰 캡쳐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면접 후에는 면접응시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2. 항공서비스과는 왜 두 그룹으로 나눠져 있나요?
 -> 항공서비스과 면접인원이 많아 두 그룹으로 나누어 놓은 것이고, 둘 중에 아무거나 신청 하셔도 됩니다.

 

3. 왜 저는 면접 비대상자인가요?
 -> 2023학년도 수시1차 면접실시 학과는 호텔경영과, 항공서비스과, 군사학과입니다.

 

4. 코로나에 걸렸는데(또는 밀접접촉자인데) 어떻게 하나요?
 -> 해당 대상자는 관련서류를 입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나와 있는 메일주소로 10월 8일(토) 낮 12시까지 제출 바랍니다.

 

5. 면접신청이 잘 되어 있는지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?
 -> 면접확인은 2022년 10월 8일(토) 오후 2시 이후부터 입학 홈페이지 '서류제출 도착확인'에서 가능합니다. 지금은 면접신청 사이트 내 '나의지원목록 및 면접신청내역'에서 신청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6. 면접 시 준비물이 어떻게 되나요?
 -> 주민등록증 또는 학생증만 지참해 오시면 됩니다.

 

7. 같은 과를 일반전형과 특별전형 2개로 지원했습니다. 면접을 2번 신청해야 하나요?
 -> 다른 전형으로 동일 학과 복수지원한 수험생은 해당 학과에서 면접 1회만 실시합니다.

 

8. 면접은 어디서 보나요?
 -> 면접고사는 서울시에 소재한 더 케이호텔 서울 애비뉴(AVENUE)홀(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12길 70)에서 진행합니다.

 

9. 오늘 면접을 신청하지 못했는데, 어떻게 하나요?
 -> 면접 미신청자는 대학에서 임의로 면접시간을 배정 합니다.

 

10. 모집요강에는 10월 14일(금)까지 면접일정으로 되어 있는데, 14일은 왜 선택할 수가 없나요?
 -> 모집요강 33p에 안내되어 있듯이 면접 지원 인원 및 상황에 따라 14일(금)은 미실시하게 되었습니다.

 

11. 면접 예상질문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 -> 모집요강 제일 뒷 페이지 또는 입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.

12. 핸드폰으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.
 -> 윈도우 엣지나, 크롬으로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. (아이폰, 아이패드, 맥북 등 사파리, 네이버 사용자 경우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)

 

13. 학생증이나 신분증이 없는데 어떻게 할까요?
 ->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 
주민등록증, 학생증, 여권, (사진, 생년월일이 나와있는)국가기술자격증, 청소년증을 가져오시면 됩니다.

 

14. 면접에 대해 문의가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?
 -> 면접관련 문의는 02-526-9604로 연락주시거나, 10월 10일(월) 오후 5시에 진행되는 한줌 라이브(비대면 설명회)를 참석하시기 바랍니다.
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