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학년도 신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
1. 등록금 납부 안내
- 대상 : 수시 문서등록자, 정시 및 자율 1-2차 합격자,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1-3차 합격자
- 납부 기간 : 2025.02.10.(월) 09:00 ~ 02.12.(수) 19:00
- 고지서 확인 기간 : 2025.02.07.(금) 11:00 ~
* 추가 자율모집 합격자 : 합격자 발표 시 개별 시간 안내
- 고지서 출력 : 등록금 고지서 출력(바로가기) → 2025.02.07.(금) 11:00 이후 출력 가능
*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
[텔레뱅킹, 인터넷뱅킹, 스마트뱅킹, 계좌이체] (단, 무통장 입금은 처리되지 않음)
- 납부 방법 : 부여된 가상계좌로 고지된 ‘납부금액 + 학생회비(선택사항)’ 납부
* 학생회비의 경우 입학 후에도 납부 가능
- 등록금 납부 확인 :'신입생 등록금 납부확인'(바로가기)
• 유의사항
- ATM 이용 시 무통장 입금 오류 : ATM 이용 시 통장이나 카드 없이 무통장으로 입금을 시도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타행 입금 오류 : 타행 ATM/은행에서 타행카드로 입금 시도 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일부 은행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(TOSS, 농협 등) 이용 시 입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- 2025학년도 신입생 중 수시, 정시, 자율모집 최초합격자는 국가장학금 신청, 서류제출 및 가구원정보제공 동의 완료자에 한하여 입학 후 특별장학금(우수학생장학)[등록금 범위내 200만원]을 지급합니다.
2. 충원 합격자 발표
• 충원 합격자 발표 및 등록 기간 : 2025.02.13.(수) ~ 02.28.(금)
※ 충원 계획은 충원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
• 충원 합격자 유의사항
- 합격자의 미등록 또는 합격포기 등으로 결원이 발생하였을 경우 예비후보 순위에 의해 충원합격자를 발표합니다.
- 충원합격 통보를 받은 수험생은 등록 또는 등록포기 의사를 명확히 밝혀야 하며, 이미 결정한 의사는 번복할 수 없습니다.
- 충원합격자는 입학원서에 기재된 전화(긴급연락처, 자택, 휴대폰, 추가연락처)로 통지 예정이며, 5분 간격으로 3회 이상 전화 통화를 시도했을 때 연결이 되지 않아 합격통보가 불가능할 경우 입학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여 불합격 처리되며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.
- 학생 본인과 지속적으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보호자(가족)의 등록 또는 등록포기 의사를 본인의 의사로 간주합니다.
- 충원합격 통지 시 안내된 등록기간에 반드시 등록을 해야 합니다.
- 충원합격자는 2025.02.13.(목) 16:00부터 순차적으로 유선 통보될 예정이며, 등록금 고지서는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.(고지서 미발송)
3. 행정부서 연락처
업무 |
전화번호 |
입학 관련 문의 |
031-644-1101 |
장학 문의 및 국가장학금 신청 (바로가기) |
031-644-1016(장학담당) 1599-2000(장학재단) |
학자금 대출 (바로가기) |
|
보훈자녀 학비감면 문의 - 한국관광대학교 학생지원센터 장학담당자에게 수업료 면제 대상자 증명서 제출 (본인 거주지역 보훈지청 발행) |
|
통학(셔틀)버스 및 노선버스 운행 (바로가기) |
031-644-1017 |
기숙사 신청 (바로가기) |
031-644-1056 |
4. 학과 연락처
학과명 |
전화번호 |
호텔경영과 |
031-644-1110 |
관광경영학과·사회복지과 |
031-644-1120 |
외식경영과·국제비서사무행정과 |
031-644-1170 |
항공서비스과 |
031-644-1085 |
e스포츠과·VISTA(자율전공)학과 |
031-644-1176 |
관광영어과·관광일본어과·관광중국어과 |
031-644-1130 |
호텔조리과 |
031-644-1088 |
호텔제과제빵과 |
031-644-1027 |
5. 등록금 참고자료(2025학년도 1학년 1학기 기준)
(단위 : 원) |
|
모집학과 |
수업료 |
호텔경영과, 관광경영학과, 외식경영과, 항공서비스과, 국제비서사무행정과, 사회복지과 |
3,184,000 |
관광영어과, 관광일본어과, 관광중국어과 |
2,905,000 |
e스포츠과, VISTA(자율전공)학과, 호텔조리과, 호텔제과제빵과 |
3,603,000 |
6. 등록 포기(환불신청) 방법
- 등록포기 기간 : 2025.02.13.(목) 09:00 ~ 02.21.(금) 14:00
- 등록포기 신청 시 본인인증에 사용되는 항목은 성명, 생년월일, 수험번호, 원서에 기재된 환불 계좌번호 끝 4자리, 환불계좌 예금주명, 휴대폰 SMS 인증번호입니다.
- 14:00 신청 전 건은 3일 이내에 환불 될 예정입니다.
- 등록포기 후에는 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.
- 등록 포기 신청 후 별도 상담을 통하여 취소 승인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.
- 문의사항 : 031-644-1101(평일 09:30 ~ 17:00)
- 첨부파일
-